서버를 먼저할까 클라이언트를 먼저할까 하다가 클라이언트 소스야 널렸으니 서버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. (시간이 되면 클라이언트도 하겠습니다.) 제가 소스를 올리면 좋겠지만 그게 블로그 포스팅에 큰 의미가 있을까 싶어서 개념을 공유해드릴게요. 부족한 저도 했으니 여러분도 하실 수 있습니다.
- OPCUA 표준 코드를 다운받기
https://github.com/OPCFoundation
여기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리스트가 나옵니다.
해당 리스트 중에 가장 위에 것을 클릭합니다. git에 익숙하신 분들은 Clone 에서 가져가셔도 되고 그렇지 않은 분들은
ZIP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. 이 소스는 C#으로 개발이 되어있습니다. 저는 C#으로 개발했었기 때문에 이 언어 기준으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. 물론 JAVA 코드도 아래로 내리면 있습니다. Legacy 저장소는 현재의 버전이 아닌 예전 버전의 OPCUA 코드가 있습니다. 이것으로 개발하셔도 됩니다.
- OPCUA 클라이언트 다운받기
OPCUA 서버를 개발했다고 해도 클라이언트가 없으면 이게 제대로 작동을 하는지 안하는지 알 수 없습니다. 그래서 클라이언트를 하나 보유하고 계셔야 합니다. 제가 추천드리는 것은 UaExpert 입니다. 기존에 제가 링크를 달아 드렸던 UaExpert 개발사 사이트가 21년 10월말 현재 접속이 되지 않아서 다른 링크를 공유드립니다. http://smic-academy.com/lec_pds/5
'IT 지식 > OPCU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OPCUA 통신 쉽게 알기 - 6편 Authentication (0) | 2021.10.28 |
---|---|
OPCUA 통신 쉽게 알기 - 5편 Monitoring item (17) | 2021.03.27 |
OPCUA 통신 쉽게 알기 - 4편 Pub/Sub의 개념익히기 (Monitoring) (1) | 2020.07.14 |
OPCUA 통신 쉽게 알기 - 3편 OPC 서버와 PLC 의 연결 (6) | 2020.02.10 |
OPCUA 통신 쉽게 알기 - 2편 OPC 의 이점과 기능 (0) | 2020.02.10 |